[경북경찰청]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경북형 자치경찰제 성공적 안착을 위한 주민밀착형 치안서비스 제공

기사작성 : 2021.07.20 (화) 07:39:20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는 19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에서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위원 및 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제7월 정기회의와 자치경찰위원회 업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10-1)경북도자치경찰위원회_워크숍.jpg

이번 정기회의와 워크숍은 자치경찰위원회 위원들과 사무국 직원들이 함께 자치경찰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조기정착을 위하여 자치경찰제의 올바른 이해와 발전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다.

(10-2)경북도자치경찰위원회_워크숍.jpg

이날 오전에는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 7월 정기회의(제10회)를 숲마을 세미나실에서 개최하였다. 정기회의에 상정된 4건의 안건 중 윤경희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은 최근 포항지역 여중생 성매매 강요 및 집단 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아동・청소년 대상 성매매 단속 및 피해자 보호・지원 등에 대해 경북경찰청에 실효적인 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도록 명하는 의결안건을 제안했다.
오후에는 자치경찰분야 전문가인 양영철 한국자치경찰정책연구원장을 초빙하여 특강을 개최하였다. ‘자치경찰의 도입 취지와 내용 그리고 과제’라는 주제로 ▷자치경찰의 이해 ▷자치경찰의 평가와 과제 ▷경북자치경찰제의 성공을 위한 제언 순으로 특강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순으로 120분간 진행되었다.
이날 특강을 통해 자치경찰위원들과 사무국 직원들은 성공적인 자치경찰제 정착을 위해서 경북자치경찰위원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위한 발전방안을 고민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5월 20일 공식 출범 후 총10회 (28개 안건)을 상정 및 심의・의결하였으며, 도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치안서비스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하고 있다.
도민친화적 맞춤형 치안시책을 기획하고자‘자치경찰에게 말씀해주이소!’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유관단체・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여 도민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시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현장 방문간담회를 추진했다.
또한, 지역별특성과 도민요구를 반영하고, 사회적약자(여성・청소년・노인)보호를 위한 생활치안안전 환경을 조성하고자 유관기관 협력강화를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치안정책을 발굴 시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사전 행사장 소독을 실시하고, 개인 간 거리두기, 전원 마스크 착용, 수시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이순동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 자치경찰위원회가 도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실행하고, 지역 치안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는  도민 안전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여 도민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는 자치경찰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