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기관] 경북농업기술원-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 상호 협력 업무협약

경북도, 농협과 농산물 생산․판매 전과정 공동협력 한다

기사작성 : 2021.08.31 (화) 07:59:22

 

경북농업기술원(원장 신용습)은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춘안)은 30일 농업기술원 2층 회의실에서 디지털농업 촉진과 농산물 유통, 판매, 수출 확대 등 다양한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4)농협_경북본부_MOU.JPG

이날 양 긴관은 농업․농촌에 관한 연구와 기술정보 교류를 통해 경쟁력 있는 디지털농업을 촉진하고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AI․빅데이터 활용 농업관련 기술개발 및 디지털농업 촉진 협력 △보급형 스마트팜 연구개발 및 농가보급 협력 △신품종․신기술 보급과 유통․판매 및 수출시장 확대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활성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신기술 보급, 조직화, 교육 컨설팅 협력 등이다.

경북농업기술원은 디지털농업 기술 개발, 데이터 기반 연구 인프라 구축과 치유농업, 청년농업인 육성 등 농촌지도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는 농업인 생산자 조직과 판매, 유통을 연계해 보급 확산에 주력하기로 했다.
신용습 경북농업기술원장은 “농협과 함께 품종-육묘-재배-수확-유통․판매 등의 농업․농촌 관련 데이터 가치 사슬을 구축할 것”이라며, “우리가 가진 품종육성 분야의 최고 기술력과 연계해 농업인의 소득이 확실하게 높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