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제21기 민주평통 성주군협의회 간담회 개최
더 나은 소통! 더 나은 평통! 을 위하여
기사작성 : 2023.11.17 (금) 10:41:4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주군협의회(회장 석길수)는 11월 16일(목)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주평통 경북지역회의-성주군협의회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북지역회의 김하영 부의장은 이날 이병환 군수와 면담을 통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업 및 활동 지원과 관련하여 논의하였으며, 임원들과의 간담회에서는 경북지역회의 활동 방향, 협의회 운영 및 사업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활동을 격려했다.
올해 민주평통 성주군협의회는 북한 이탈주민 지원, 초중고 맞춤 통일 교육, 북한 음식 문화 체험, 통일 골든벨 대회, 무궁화 화분 나눔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11월 청소년 모의 남북회담 및 통일 현장 견학, 12월 평화통일 토크콘서트 사업 등을 통해 타지역과 차별화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민주평통 성주군협의회 석길수 회장은“오늘 간담회는 평소 통일에 대한 생각과 협의회 운영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자문위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여 올바른 통일의식 제고와 통일 공감대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치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 통일에 관한 범국민적 합의조성 및 역량 결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성주군협의회는 36명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검색어 TOP 20
가장 많이 본 뉴스